면접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 하이닉스 경력채용 A!SK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SK 하이닉스 경력 채용(박사학위소지자) 서류 합격을 하긴 했는데 A!SK 전형에 대해서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도움을 구하고자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혹시 A!SK 전형에서 주로 물어보는 질문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자료들(예를 들어 반도체 관련 지식들)에 대해서 사전에 공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2026.04.02
답변 5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Ai 면접 전형에서는 자기소개, 직무역량, 상황판단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자기소개 : 1분 자기소개, 지원동기, 본인의 경험 관련 상세 질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직무역량 : 본인의 주전공 및 지원직무 관련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질문들이 출제됩니다. 주요 전공 과목, 반도체 주요 8대 공정, 지원직무 상세 수행 업무 내용에 대해 사전에 복습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박사 졸업자로서 보다 심화된 직무역량을 평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문적인 전공 지식에 대해 대비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상황판단 : 팀워크, 갈등해결 등 다양한 상황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역량을 평가하게 됩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아무래도 직무 위주 지식을 물어보니 사전에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 질문과 직무 질문으로 물어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반도체해석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98% ∙일치회사안녕하세요. 같은 박사 학위 후배를 만나서 반갑네요. ai면접은 제가 알기로는 지원 직무와 관련있는 (소자 / 공정 / 패키지 등) 질문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그것과 관련된 내용은 어느정도 학습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정도는 당연히 하시겠죠. 의외로 놓치는 부분은 복장과 태도 입니다. 사람 앞에 있지 않더라도 결국 사람이 보는 것을 놓치시면 안됩니다. 보여지는 복장과 태도는 기본 매너 임을 늘 기억하시고 반듯한 모습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A!SK 전형은 인성·인지게임과 AI 영상면접으로 구성되며, 핵심은 영상면접입니다. 주로 자기소개, 지원동기, 박사 연구내용 설명, 직무 적용 가능성, 문제 해결 경험, 협업·갈등 사례 등을 묻습니다. 반도체 기본지식보다 본인 연구를 얼마나 명확히 설명하고 직무와 연결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예상 질문 답변을 두괄식으로 정리해 연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AISK는 지식 암기보다 문제 정의와 해결 과정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주로 공정 이상, 수율 저하, 장비 변수 변화 같은 상황을 주고 원인 가설 설정, 검증 방법, 개선안까지 논리적으로 설명하게 합니다. 경력 채용의 경우 본인 연구나 프로젝트를 해당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함께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비는 반도체 공정 흐름과 주요 변수 개념을 정리하고, 본인의 연구를 문제 해결 관점으로 재구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결국 얼마나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근거를 제시하느냐가 당락을 좌우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에 관심이 있는 취준생입니다. 기반기술(소재), R&D 공정, PKG개발 직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화학과 출신은 3가지 중 어떤 직무가 더 적합할까요? 각각에서 화학과 출신이 할 수 있는 직무를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석/박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이력서 경력사항 中 '담당 업무'
*코멘토의 '본질'을 고려했을 때, 생성형 AI를 활용한 답변은 채택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고 신입으로 입사 지원을 처음 해 봅니다. 이력서 경력 사항 中 '담당 업무'는 간결하게 적는 게 좋은지, 자세히 적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500자 제한이며, 초안은 하기와 같습니다. - 반도체 전공정 장비 온도제어 용 OOO 장비 운용 및 기술 지원 1. BM 대응 및 제어 파라미터 조정을 통한 반도체 장비 온도 안정화 2. 신규/이설 OOO 장비 setup 및 초기 Turn on 지원 3. 신규 OOO 장비 제어 파라미터 최적값 횡전개 수행 및 적용 진척도 관리 - 여기서 더 자세히 쓸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더 써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차로 읽는 사람은 인사팀이라고 가정했을 때 더 자세히 쓰는 게 오히려 가독성만 떨어뜨릴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1, 2는 JD와 비슷한 수준이고, 3은 제가 단독으로 맡은 업무입니다. (그냥 엑셀 시트 관리하는 업무
Q. 하이닉스 직무고민
안녕하세요 이번학기에 하이닉스 지원을 하려는데 직무가 너무 고민되어 글을 남깁니다 원전공 화학과에 반도체쪽 복수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하이닉스 소자직무를 고민하고 있는데 원전공이 화학과라, 1. 학과를 많이 보지 않는지 궁금하고요(실제 소자직무에 화학/화공도 많은지) 2. PI 부서를 희망하는데 다른 부서들의 워라벨과 교대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외에도 2지망으로 기반기술쪽을 희망하고 있는데 기반기술에 대해서도 워라벨이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